Home > 예약·상담·발급 > 상담 > 자주하는질문(FAQ)

자주하는질문(FAQ)

센터 방문 및 검사시술시 자주하는 질문

병원 방문시기는 생리 시작 후 2일째가 가장 좋습니다.

① 기본적인 건강을 체크
혈압, 체중, 일반혈액 검사, 소변검사, 성병검사, 당뇨병, 간과 신장 기능검사, 심전도, 흉부 X-선 촬영 등을 하게 되며, 과거 질병의 유무에 따라 조절됩니다.

② 호르몬 검사
생리시작 2-3일째 시행합니다. 혈액으로 검사 하게 되며, 임신에 관여하는 호르몬을 검사합니다.

③ 질식 자궁초음파
난소와 자궁의 전반적인 상태를 파악하며, 생리양이 많은 날만 아니면 시기와 관계없이 가능합니다.

④ 자궁 난관 조영촬영
월경이 완전히 끝나고 2-3일안에 시행하며 자궁강의 상태와 난관이 뚫려있는지를 확인합니다.

⑤ 배란 초음파
월경 11-12일째부터 검사를 시작하여 배란 확인 시기까지 시행하며, 난포의 성장 및 성숙한 난포의 숫자와 배란의 유무를 확인합니다.

⑥ 정액 검사
불임 검사를 시작 시에 여성과 함께 시행하며, 금욕기간(부부관계 안하는 기간)을 3-4일 정도 두고 검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배란 유도를 하지 않고, 자연주기에서 배란일만 확인하려면, (생리주기 28~30일로 가정) 생리시작 11~12일째부터 내원하시면 됩니다.
배란유도 약을 사용하려면, 생리시작 2~3일 내로 병원에 내원하셔야 합니다.
인공수정을 준비하신다면 생리가 시작 2-3일째 내원하셔야 합니다.

생리가 시작되는 2-3일째는 과배란제를 먹는 약이나 주사제로 처방받게 되고 처방 받은 과배란제를 사용 후에 2-3번 정도 내원하시면 초음파를 통해 인공수정 시술 날짜를 정하게 됩니다.
병원을 옮겨 시험관아기 시술을 진행하신다면 전 병원에서 검사하신 자료와 기록은 준비해서 가져오시면 도움이 됩니다.
시험관아기 시술은 장기요법과 단기요법이 있습니다.

기간의 차이와 주사제 처방이 조금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도 있고 진행방법이나 금액의 차이도 있습니다.

생리가 시작되면 3일째부터 과배란제 주사제를 맞고 중간 중간 내원하셔서 난자크기와 내막상태를 초음파로 확인 하시면서 계속적인 과배란제 투여 후에 난자의 크기가 일정수준으로 커지면 수술실에서 수면 마취하에 난자를 채취하며 같은 날 남편분도 함께 내원하셔서 정자를 받게 됩니다.

채취한 날로부터 3일-5일 후에 내원하셔서 수정란을 이식하고 12째일부터 내원하셔서 혈액검사를 통해서 임신여부를 확인하게 될 것 입니다.
혈액검사 결과를 저희 병원에 알려주시고, 임신이 되면 사용하는 약제는 계속 사용하여야 하므로 담당 의료진과 상의합니다. 보통 임신초기단계인 9~10주 정도까지 사용하시게 됩니다.
입원을 원하신다면 담당 의료진에게 입원하신다는 요청을 해야 합니다. 입원결정서를 받아 원무과(입·퇴원계)에 제출 후 이식 후 입원을 하게 됩니다. 간혹 입원 당일 병실상황에 따라 입원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자궁경을 이용하여 자궁내부를 들여다보는 시술이며, 마취를 하고 수술실에서 하게 됩니다.
생리2~3일째 병원 내원하여, 마취에 필요한 검사를 하셔야 하고, 시술은 생리 끝난 직후나 7일 이내로 하게 됩니다.
임신확인서는 초음파상으로 아기의 심장 박동을 정상적으로 확인하는 시점에 주치의께서 해주십니다.
임신 약 6~8주 사이에 가능 합니다.
대리인(남편)이 오실 경우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대리인 신분증과 환자 신분증 사본, 위임장과 환자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위임장과 환자 동의서는 저희 병원 홈페이지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서류 4가지를 준비해 오시면 대리인이 오셔도 됩니다.
직접 내원하시거나 병원 방문이 어렵다면 담당 코디네이터와 통화 한 후 계좌입금처리 가능합니다.